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포항
야!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이 모습을 드러냈네경북 최대 규모, 7월 개장, 복합형 시민 친수공간으로 자리매김

포항시 형산강사업과가 남구 연일읍 형산강 수변 일원에 총60억원의 사업비로 2018년 11월에 착공하여 현재 80%의 공정률로 추진되고 있는 수변친수레저파크 “야외 물놀이 장”이 7월 개장을 위해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수변친수레저파크가 조성되면 경상북도 최대 규모의 성인·어린이·유아용 유수풀과, 물썰매, 워터슬라이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어 형산강이 또 다른 시민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철에는 야외물놀이 장을 개장하여 시민들에게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봄·가을에는 수변공원을 활용한 카약·카누체험, 겨울철에는 야외스케이트장, 눈썰매장, 얼음조각 전시장 등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복합형 친수공간으로 탄생하게 된다.

조철호 포항시 형산강사업과장은 에코생태전망대와 조성 중인 신부조장터공원, 상생인도교가 완공되면 주변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적인 친수문화공간은 물론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