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EDU(교육)
‘평생학습도시 포항’ 을 학습하려는 벤치마킹 봇물처럼 잇따라강릉시 공무원 벤치마킹 방문 등 공공 및 민간 벤치마킹 쇄도

포항시 평생학습원의 우수한 시설과 차별화된 특화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14일에는 강릉시에서 국장급 공무원을 포함해 평생학습 담당 공무원들이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프로그램과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강의실 등 시설을 둘러봤다.

이와 함께 구미시, 청송군, 의성군, 울릉군 등 경북도 내 시·군 뿐만 아니라 경기도, 충남, 충북,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찾는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방문자들은 생애주기별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특성화 사업, 평생교육지도자 양성 및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우수사례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우수한 평생학습 체계 구축에 큰 관심을 보였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평생학습원을 견학오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평생학습도시 포항을 홍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12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 후 단일 시설로는 전국 최대 규모의 뱃머리 평생학습원을 개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경북권역 대표 평생학습도시로써 지난 10여년 간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