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따라잡기 멋진 아이디어예요
지역 현안 해결에 포항 지역 원로들 ‘한 뜻’으로 나섰다!이 시장, “원로의 지혜를 바탕으로 지역의 어려운 현안 해결에 힘 모아주길”

포항시는 2일 16명의 지역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포항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포항시는 2일 지역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포항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원로회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한 해 포항시정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조언을 아끼지 않은 원로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내년에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지역의 원로들은 에코프로 이동채 전 회장의 구명운동에 적극 힘을 보태기로 뜻을 같이했다.

원로들은 에코프로가 지난해 지정된 국가 첨단전략산업단지 이차전지 분야에 앵커기업으로 참여하며 포항을 세계적인 배터리 도시로 발돋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초격차 산업의 주도권 확보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이동채 전 회장이 하루빨리 경영에 복귀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지역의 원로들이 힘을 보태기로 하면서 2일 현재 7만여 명이 동참한 이동채 전 회장의 구명을 위한 서명운동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이날 원로회에서는 경제 불황으로 건설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지역경제가 침체될 우려를 전달하며, 신속 집행 등을 통해 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통찰력과 지혜를 바탕으로 어려운 지역 현안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준 지역의 원로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도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현안을 중재하고 조정하는 데 경륜과 경험을 나눠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