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멋진 정책아이디어
포항 ‘낭만의 물길’에서 이색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의 장 ‘활짝’해상공원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SUP 체험

포항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사업에 최종 선정돼 오는 18일부터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을 주제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해상공원에서는 ‘카누’와 ‘SUP’를, 포항운하에서는 ‘카약’과 ‘페달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해상공원에서 하는 SUP는 반려견과도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포항운하에서 진행하는 카약과 페달보트는 야간에 즐길 수 있다.

예약은 ‘포항해양스포츠 홈페이지(phwatersports.c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잔여석에 한해 현장에서도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포항시는 이 사업을 통해 도심과 가까운 포항만의 특색이 있는 곳에서 해양스포츠를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포항 바다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올해로 2년째 접어드는 이 사업을 통해 포항을 해양레저스포츠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고, 지역관광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항 바다를 찾는 많은 분들이 드넓고 푸른 바다를 몸과 마음으로 마음껏 즐기다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