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경북일반
대구경북연구원 · 이민정책연구원 · 경상북도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지역 인구위기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대구경북연구원과 이민정책연구원, 경북도가족센터가 지역 인구위기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경북연구원 제공

대구경북연구원(원장 오창균)은 12일 이민정책연구원(원장 강동관), 경상북도가족센터(센터장 장흔성)와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 인구위기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위기 대응, 이민정책 등에 관한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상호 연구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며 나아가 국가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공동 관심 분야 및 사항에 대한 연구주제 발굴 및 연구 수행, 세미나, 워크숍 등의 학술행사 개최, 국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성과 및 정책 홍보활동 수행, 지식․정보 상호 활용을 위한 발간물 상호 교환 및 대여, 교육 및 훈련, 연구협력, 자문・심의 등 인적 교류, 기타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은 “인구감소와 초고령화사회로의 진입 등 지역 인구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세 기관의 전문성과 각각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한 공동 연구가 지역의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방안 마련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상휘 기자  js1013h@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상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