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맛&멋
숲이 선물하는 건강백신 - “QR코드 찾아 구석구석 숲체험”경상북도수목원에서 가을맞이 가족 특별이벤트 프로그램 개최

경상북도수목원에서는 가을맞이 가족 특별이벤트로 “QR코드 찾아 구석구석 숲체험” 이라는 이색적인 비대면 이벤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이벤트 홍보 웹포스터 및 사진

유아·초등·청소년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 행사는 지난 10월2일에 오픈하자마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움츠려 있던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고 특히 주말에는 참가요청이 쇄도,신청이 조기마감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160가족이 참여하였으며 이 행사가 마감되는 11.28일까지 500가족 정도의 참여가 예상된다.

이 이벤트를 주관하고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숲과 사람’에서는 건강한 거리두기 실천이 가능한 야외 숲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잠재적 수요에 착안하여 안전에 대한 염려를 덜면서 가족단위로 건강한 숲길 걷기를 즐길 수 있도록 경북수목원과 함께 언택트(비대면) 숲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

참여가족은 주어진 지도를 보고 QR코드가 부착된 9개의 나무를 찾아 영상을 통한 숲해설도 듣고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자연물로 가족얼굴 꾸미기, 빈백에서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갖는 등 유쾌한 체험을 하면서 미션을 마무리 하게 된다. 성공적으로 미션을 다 마치면 숲체험 DIY 키트를 선물로 받는다.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고 매일 오전, 오후 각 1회 실시하며, 회당 참가자수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최대 20가족 이내로 제한하고 있다. 상세한 참여 방법은 경상북도수목원 홈페이지 검색을 통하여 안내를 받으면 된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