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마당 Hot 플레이스
(포토뉴스) 요즘 오천 냉천 코스모스길 걸어보셨나요?포항 오천읍 냉천둔치 코스모스 활짜피어 시민 발길 유혹

포항의 명품길 리스트에 또 하나의 핫한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요즘 포항시 남구 오천읍 냉천둔치에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가 활짝피어 시민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로 인해 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최근, 코스모스가 만개한 포항시 오천읍 냉천을 찾아 가을정취를 만끽하고, 치진마음을 달래면서 이곳이 남구지역 뿐 아니라 포항시민 전체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천 냉천 코스모스길

특히 그동안 비가 자주 내려 올 가을에는 냉천에는  맑은 물이 풍족하게  흐르고, 청명한 가을하늘이 자주 연출되면서,  코스모스의 한들거림과 조화를 이뤄 멋진 포토존을 연출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포항시 생태하천과를 중심으로 포항시 푸른도시사업단이 냉천 근처로 옮겨오면서 냉천 고향의강 정비사업이 급진전돼 징검다리, 자전거도로, 산책로조성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친수공간 조성에 집중하고 있는 것도 냉천 코스모스 명품길 연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원탁 포항시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이 고향의 강 냉천에서 힐링할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 지속적인 냉천 정비를 통하여 친환경 생태하천조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 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