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콘텐츠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 2기 정규 및 사진동아리 참가자 모집2020년도 2기 정규프로그램 9개 강좌,  6월 26일까지 접수 중

포항문화재단 구룡포생활문화센터가 2020년도 2기 정규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 하고 있다.

이번 2기 정규 프로그램은 ▲힐링아트 ▲도예(물레반) ▲주민 오케스트라 ▲우쿨렐레 ▲생활자수 ▲설장구 ▲목공예 ▲수채화 ▲민요 등의 자율형 생활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설장구공연

기존 운영되어오던 도예 및 힐링아트 수업은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입주 활동작가인 송영철, 오종은 작가가 직접 수업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신규로 개설된 수채화 수업은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입주작가인 박해강작가가 직접 수업을 지도하며, 초급자도 다양한 수채화 기법을 쉽게 배울 수 있어 주목되는 프로그램이다.

@민요수업

매년 입주작가 수업은 작가 개별 작업실인 창작공방에서 진행되었으나, 이번 정규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다목적홀, 소리동아리실 등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구룡포생활문화센터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소독과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프로그램별 인원수를 최대 10명으로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채화수업

구룡포생활문화센터는 정규프로그램 수업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에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방과 후 및 저녁 시간대에 구성하여, 더욱 많은 시민과 지역민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 2기 정규프로그램이 종강하면 수강생들의 공연과 전시회를 열어 더욱 많은 시민과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정규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12주차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포항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 16일(화)부터 6월 26일(금)까지 홈페이지, 방문,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와 문의처(054-289-788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는 정규프로그램 참가신청과 함께 사진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정규프로그램과 동일하며 6월 22일(월)부터 7월 8일(수)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는 매년 정규프로그램을 분기별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2월부터 6월까지 중단됨에 따라 분기모집이 아닌 기수로 전환해 모집할 예정이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