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따라잡기 쟁점
포항에 마스크공장 설립추진 청신호 켜져지역업체가 적극적으로 나서 건축계획까지 마무리

포항지역내 자체 마스크공장을 만들어 지역내 마스크수급의 원활화를 꾀하겠다는 포항시의 계획에 지역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품귀 현상이 계속되자, 포항지역 5~6개 기업이 마스크 생산공장 설립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부터 정부에서 마스크 5부제(출생년도에 따라 요일별 주1회 구매)를 시행하였지만 공급보다 수요가 폭발적으로 많은 상황에서 늘어나는 마스크 수요를 감당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몇몇 지자체에서 재봉틀을 이용한 마스크 자체 제작에 나선 가운데, 포항지역내 기업에서도 지금의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향후 발생가능성이 높은 감염병 사태에 대비하기 위하여 마스크 생산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포항시에서는 매년 15억원의 예산을 들여 미세먼지∙황사 예방 등을 위한 마스크를 구입해 취약계층에 배부하고 있고, 철강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산업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도 꾸준한 데다 인근 지역 판매까지 고려하면 사업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포항시가 마스크 공장 건립 필요성을 발표한 이후 지역 내 여러 기업에서 공장 설립 의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발빠르게 청하면에 소재한 H기업은 이미 건설사와 공장 건축계약까지 완료하고 이달 중 공장 착공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포항시청&.보건소 소독직원&병원 2020-03-11 19:01:38

    대구 경북포항시 남구 북구지역 코로나19 때문에 시민들 살리시려고 힘든 소독작업 하시느라 보건소 방역직원분들 포항시청분 전부 위생소독 방역 하시느라 항시 비상대기 하시고 수면도 제대로 못하시느라 고생도 많이 하시고 수고도 많으십니다.더이상 확진자 많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고 코로나 확진 안걸리고 건강하신분들 실천에 따라 행동규칙 잘지키시고 소독하시느라 쉬지도 못하시는 분들위해 외출금지 하시는데 동참하시고 마스크 구입 하시러 가시더라도 마스크 없는분들 께서도 일반마스크 손장갑 꼭끼시고 나가세요 포항의 한 시민으로써 올립니다 홧   삭제

    • 포항시민 2020-03-11 07:07:05

      포항시 잘 하십니다
      속히 마스크공장 설립 추진되어 문재인바이러스 퇴치하고 공산주의식 배급제 없애도록 해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