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EDU
포항시장학회, 2019년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가져501명에게 6억6천만원 전달, "사연있는 장학금" 영상에 가슴뭉클

(재)포항시장학회(이사장 이강덕)는 25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생 및 학부모 재단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포항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 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2019년도 포항시장학생으로 선발된 501명의 장학생에게 6억6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올해 포항시장학생 선발은 성적, 재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가능성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를 중점 발굴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히 학업에 정진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저소득층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 했다.

 

특히 이날 수여식에서는 2만7천여 구좌의 귀한 장학금을 기부하여 주신 많은 기부자 가운데 의미있고 사연이 특별한 장학금 사례에 대한 인터뷰영상물이 상영되었다.

@의미있는 장학금의 주인공들

안타깝게도 먼저 세상을 떠난 부군의 뜻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한 윤말순씨,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신 국기건설(주)이재한 대표, 어릴 적 너무 힘들게 공부한 기억으로 10년째 장학금을 기탁하고 계신 ㈜신포항수산의 정부웅 대표, 2년 전 세상을 떠난 딸을 기억하며 딸의 후배들을 위해 귀하게 쓰여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한 전수억 씨가 소개되었고 인터뷰 영상물 시청후 포항시장학생 수혜자가 이들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해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채진 기자  genie6819@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