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과 일 대회, 행사
포항YMCA ⌜제21회 포항시장배 청소년풋살대회⌟ 개최

포항YMCA는 16일 포스코 협동스포츠랜드에서 제21회 포항시장배 청소년 풋살대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써 스물한번 째를 맞는 포항시장배 청소년 풋살대회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입시위주의 학업으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지‧덕‧체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심과 희생정신, 승부욕, 성취감 등을 바탕으로 일탈적이고 이기적인 문화풍토에 대응하는 바람직한 여가문화의 모범을 제시하고 있다.

중등부는 8개팀 출전으로 예선은 변형리그를, 고등부는 24개팀이 출전하여 결승까지 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고등부 우승은 동지FS, 중등부 우승은 흥해FC, 고등부 준우승은 연합팀 SECOND, 중등부 준우승은 포항중B, 고등부 3위는 연합팀 FIRST, 중등부 3위는 동지몬스터A가 차지하였고 MVP는 우승팀의 중등부 김동원 학생, 고등부의 이찬희 학생이 수상하였다. 각 팀 우승, 준우승, 3위, MVP선수에게 상장과 트로피, 상금을 수여하고 대회종료 후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청소년들에게 선물하였다.

한편, 이번 포항YMCA 제21회 포항시장배 청소년 풋살대회에는 국제와이즈멘 경북동지방이 공동주관하여 회원들이 어묵봉사를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성문화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미소자장면 봉사회에서 점심식사를, 위덕대 건강스포츠학과에서 심판을 지원하였다. 또한 포항여고 댄스팀 '끼', 네오메딕, 포항시청 교육청소년과, 포스코 행정섭외그룹 등이 진행에 협력했다.

포항YMCA는 청소년에게 미래를, 지역사회에 희망을 주기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채진 기자  genie6819@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