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콘텐츠
(영상)포항에서 만나는 초고화질 <뮤지컬 명성황후>10월30일 오후 2시, 7시 두차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은 오는 10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후 2시와 7시 두 차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전당 우수공연 – 뮤지컬 ‘명성황후’> 공연영상을 무료로 상영한다.

@포스터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완벽히 담아 영상으로 제작한 이번 영상화사업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온 국민이 함께 보고 즐기며,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까지 보급해 문화 격차를 좁히기 위해 마련됐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지난 20년 이상의 역사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로서의 입지는 물론이고 아시아 최초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 진출 등 대한민국 뮤지컬의 우수성을 마음껏 과시했던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변화를 통해 재미와 긴장감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명성황후를 지키는 호위무사인 ‘홍계훈 장군’의 극중 비중이 강화되어 명실상부 남자 주인공으로서 여성관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했고, ‘고종’ 또한 기존의 우유부단한 왕의 모습에 변화를 줌으로써 고뇌하는 대한제국 황제로서의 모습이 부각될 수 있도록 했다.

무대와 영상 등에도 많은 부분에 걸쳐 변화가 있었다. 상부 무대장치의 변화와 함께 시대의 흐름에 따라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특히 영상 부분을 강화해 보다 화려한 무대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형스크린에 펼쳐지는 이번 상영을 통해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VIP석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대잠홀에서 화려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상영문의 : 포항문화재단 공연전시팀(대잠홀) 054)289-7934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