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EDU
청년농부가 포항농업의 밝은 미래! 2019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 "열공中"포항시농업기술센터 실시 청년농부아카데미는 지금 주경야독

‘청년농부가 포항농업의 미래다’는 슬로건으로 포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9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에서 젊은 농업인들이 주경야독을 하고 있다.

@포항시 청년농부들의 선진지 견학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는 월 2회 10개월간 20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바쁜 청년농업인들의 일상을 고려하여 야간시간대를 활용한 교육과정이다.

청년농부 아카데미에서는 우리 시의 청년농부들이 타지역의 성공적인 영농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으로부터 농업노하우와 다양한 정보를 전수받을 수 있도록 이번 무더운 여름 농한기 기간을 활용하여 1박 2일 동안 김천자두농장 및 우준식품(6차산업 가공관련)을 견학하고, 포항시 청년농부들 간의 화합도모 및 포항시 농업발전에 대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고태현(31세) 수강생은 “낮에는 바쁜 농사일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들을 위해 야간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하여 영농활동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김극한 소장은 “오는 12월까지 야간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교육생들의 운영평가 설문조사를 통해 2020년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정, 보완하여 더 나은 교육과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270-3942~4)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