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마당 축제(festa)
"여러분이 있어 불빛이 더욱 찬란했습니다"포항시, 문화재단 올해 포항국제불빛축제 후원 참여기업에 감사의 마음 전해

(재)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은 27일 포스코국제관 5층 중식당 휘닉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과 포스코, 포항상공회의소, 삼일가족, 동양가족 등 지역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 후원기업 감사패 전달 및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포스코를 비롯한 18개 업체에게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 후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 전달과 올해 축제 결과 보고 및 내년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축제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신규 후원사로 우리나라 대표 통신사 중 하나인 LG유플러스와 독일 맥주 파울라너의 수입업체인 비엘인터내셔날(주)이 새롭게 후원사로 참여하였다. 이제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소비재 기업들에게도 매력적인 축제인 동시에 전략적인 브랜드 홍보가 가능한 축제로 성장하였음을 보여주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포항이 불꽃특별시의 위상을 얻는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지역기업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신규 후원기업 모집 등으로 기업과 축제가 상생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며, 포항의 대표축제를 넘어 한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2019 포항국제불빛축제’는 5월31일부터 6월2일까지 형산강체육공원 및 포항운하 일원에서 ‘70년의 역사 포항, 희망의 불빛으로 밝히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올 해 처음으로 여름이 아닌 봄으로 개최시기를 변경하고 축제기간도 과거 5일에서 3일로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151만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167억원의 직접적 경제효과를 가져다주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