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공연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 정기대관 신청 및 공연 동아리 회원 모집

지역 공연예술인․단체를 위한 전문 공연연습공간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이  19일부터 23일까지 2019년 제4차(10월-12월)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 1월 정식 개관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은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북 유일, 전국 최대 규모의 전문 공연연습시설로 대 연습실 1개, 중 연습실 2개, 소 연습실 2개, 리딩룸 2개, 세미나실로 구성된 총 8개의 연습공간을 갖추고 있다.

대관 공연예술인·단체는 연습시설과 함께 전자피아노·드럼 등의 악기와 음향장비, 탈의실·샤워실 등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보면대·무용바·테이블 등 각종 집기도 이용할 수 있다.

대관료는 1회에 대 연습실 2만원, 중 연습실 1만원, 소 연습실 5천원이며, 세미나실과 리딩룸은 무료이용 가능하다.

공연연습센터는 휴관일인 일요일·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되며, 대관은 오전(10시-13시)·오후(14시-17시)·저녁(18시-22시)·전일(10시-22시)로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의 제4차 정기대관 기간은 10-12월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운영시설 홈페이지(bang.ark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관신청 결과는 8월 28일 정기대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 통보되며 잔여 대관일에 대해서는 수시대관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연예술분야 예술가와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수익성 사업이 포함된 행사와 정치․종교성 행사는 제한되며, 경합 발생 시 지역 전문예술단체가 우선된다.

문화재단은 원활한 대관신청을 돕고자 오는 20일(화) 저녁 7시에 공연연습센터(세미나실)에서 대관 관련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에서는 공연문화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자체 기획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중학생~대학생)으로 공연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여 지원할 계획 중이며 모집된 밴드, 연극 동아리는 전문연습공간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주1~2회 공연연습후 연말에 발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동아리 회원 모집기간은 8.1~8.24까지이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