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우리동네 이야기
포항시 남구청, 오천시장 동절기 화재진압 훈련 실시남구청, 화재걱정 없는 안전도시 포항 건설 앞장서

포항시 남구청(청장 안승도)은  1일‘오천시장 동절기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동절기 난방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화기 취급이 많아짐에 따라 화재발생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초기 화재신고 및 화재경보, ▲초동진화, ▲상인과 시민들의 안전한 대피유도, ▲소방차 진입로 터주기 등 가상의 화재발생 상황에서 신속한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상인들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남구청와 남부소방서가 합동으로 실시했다.

 

초기 화재발생 시 재산피해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엇보다 초동진화가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초기대응으로 화재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소화기 사용법 시연 및 교육을 통해 상인들이 직접 소화기 작동법과 화재발생 시 필요한 대응요령을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안승도 남구청장은“전통시장은 좁은 통로와 밀집된 상가로 이루어져 있어 화재 시 신속하고 차분한 초기대응이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이번 훈련으로 화재 대응능력이 향상되고 화재로부터 상인 모두가 안전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신속한 진화를 위해 차광막, 좌판 등으로 소방차 진입에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인들과 이용객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하였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