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전시
2022 문화도시 포항 성과공유축제 ‘문화마을 포포낙락’ 에 시선집중18개의 마을 공간을 일상적 문화 콘텐츠화,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2022년 문화도시 성과공유 축제 ‘문화마을 포포낙락’을 12월 3일~4일 문화예술팩토리 도시숲(북구청)에서 개최한다.

@2022 문화도시 포항 성과공유축제 문화마을 포포낙락 포항시민기획단

이번 성과공유축제는 포항시가 법정 문화도시 3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축적한 사업 성과를 캠핑 빌리지 형태의 ‘문화마을’이라는 장소 가치로 녹여내 공간별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풀어낸다.

@ 2022 문화도시 포항 성과공유축제 문화마을 포포낙락 포스터

시민주체, 일상회복, 커뮤니티, 일상유희, 지속가능한 삶, 세대연결, 동네명소 등 7개의 공간테마를 바탕으로 문화시민청, 동네책방 마음서재, 문화보건소, 꿈을 그려주는 미술관, 일상공유부엌, 뮤직라운지 흥얼당, 문화놀이터 등 마을을 구성하는 18개의 공간이 일상적 문화콘텐츠로 변신한다.

또한, 올 한해 21개의 단위 사업을 통해 일궈낸 다양한 활동성과도 전시 및 체험 형태로 선보일 계획이다. 슬리퍼를 신고 가는 32개의 동네 문화공간 삼세판 커뮤니티들의 활동 성과를 비롯해 복합문화공간 꽁꽁(구 수협냉동창고) 사전 기획 프로그램, 순환형 문화 공영 개발 청년 파트너들의 클라우드펀딩 부스, 꿈꾸는 운하 아카이브룸, 그랜드마리오네트 LAP 등 공간 중심으로 추진해 온 사업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민문화정책단이 발굴해 낸 정책의제, 디자인커뮤니티 그룹의 문화도시 브랜드 워크숍, 문화기획그룹 신스틸러 활동성과 등 시민참여로 이뤄진 전시 결과물을 관람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18개의 공간을 스탬프 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체험 미션을 수행하면 풍성한 상품도 제공된다.

이번 문화도시 성과공유 축제는 무엇보다 1년간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참여한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시민중심’의 사업추진을 통해 발굴해낸 다양한 시민 주체들이 기획단으로 참여해 마을 공간에서 따듯한 감성으로 시민의 삶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 홍보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289-7902)로 하면 된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