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따라잡기 멋진 아이디어예요
포항시 추모공원 입지후보 주민공모 앞서 적극 사전홍보 "탄력"주민설명회 이어 추석 앞두고 버스 현수막 및 다중이용시설 포스터 부착 등 가속도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가 10월 중 부지선정을 위한 주민공모를 앞에 두고 버스 현수막, 홍보 포스터 게시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포항시 추모공원은 부지 10만평 중 8만평을 자연친화적 명품 힐링공원으로 조성하고, 부지 내 2만평을 화장시설(화장로 8기), 봉안시설(2만구), 자연장지(1만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등의 장사시설로 건립하는 사업이다.

@추석을 앞두고 시내버스에 현수막부착 등 추모공원 입지후보 주민공모를 위한 홍보가 적극 추진되고 있다.

그간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는 추모공원 인식개선 및 주민 공모 홍보를 위해 유치 관심 주민 및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경로당 행복 도우미 등의 다양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라디오 방영, 열린포항 소식지 게재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추석명절을 앞두고 버스 현수막 게첨, 다중이용시설 및 아파트 게시판 홍보 포스터 부착,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으며, 한가위가 지나면 추모공원 필요성, 선진사례, 주민공모 등의 내용이 포함된 홍보영상의 공중파 TV 방영과 유투브 등을 통한 지역 SNS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공모 후 관심지역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홍보로 주민 설명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인식개선을 위해 유치 희망 지역 주민들과 동행해 타지역 선진지 벤치마킹도 계획 중이다.

강창호 위원장은 “오는 10월 주민공모에 앞서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추모공원 유치에 관심이 있으신 지역주민께서는 희망하시면 언제든지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선진지 견학 등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니 지역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