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소비자
포항시, ‘농산물 꾸러미 팔아주기 운동’ 농촌경제에 활력22일, 포항시청, 북부경찰서, 경북과학교육원 꾸러미 팔아주기 끊임없이 이어져

포항시에서 학교급식 납품 농업인을 돕기 위한 공공기관 및 기업체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팔아주기 운동’이 끊임없이 이어져 지역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2일 포항시청에 판매된 농산물 꾸러미의 모습

시는 지난 3월 20일 시청직원을 대상으로 1차 판매 후 12개 공공기관 및 기업체가 동참하여 지금까지 6차례에 걸쳐 2천만원 1,281세트를 판매하였으며, 22일에는 시청 102세트, 남․북구청 39세트, 북부경찰서에 157세트를 판매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24일에는 서울포스코센터 305세트, 27일과 29일에는 포항 늘사랑교회 650세트를 미리 예약을 받아 놓은 상태로, 힘든 농업인을 돕기 위한 착한 소비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행사에 판매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포항産 계란, 두부 2종과 함께 시금치, 부추, 버섯 등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7종 총 9종으로 구성하여 1만 5천원에 판매되었다.

포항시 관계자는 “농산물 꾸러미 팔아주기 운동이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농산물 판매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