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마당 이벤트
포항 월포해수욕장, "후릿그물 체험"을 아시나요?전통 ‘후릿그물 체험행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참가 대성황!

지난 13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서 ‘후릿그물 체험행사’가 열려 시민들과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포항시는 전통 후릿그물 어업 방식을 알리고 월포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월포해수욕장번영회와 ‘후릿그물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월포 후릿그물 체험행사는 7월 13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말 중 10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후릿그물 어업은 해안 가까이 얕은 곳에 있는 물고기를 잡는 어법이며, 바다나 강에서 물고기를 잡을 때 쓰는 큰 그물인 후리(후릿그물)를 바다에 던져놓고 육지에서 천천히 양쪽 끌줄을 당겨 고기를 잡는 전통 방식이다.

오전부터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는 정연대 북구청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등 지역 인사, 자생단체, 피서객 200여 명이 직접 참여하여 길이 1km의 후릿그물을 잡아당기며 고기잡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행사 후에는 직접 잡은 물고기를 즉석에서 회, 매운탕으로 시식할 수 있어 피서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는 후문이다.

정연대 포항시 북구청장은 “올해 5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월포 후릿그물 체험행사가 방문 피서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해수욕장별 다양한 특화행사로 포항만의 특색있는 참여형 축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후릿그물 체험행사는 7월 13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말 중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풍랑의 영향에 따라 행사가 유동적이므로 체험 행사 전에 월포해수욕장 번영회(☎054-232-9770)에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그 외 해수욕장 체험행사로 구룡포 오징어잡기 체험 및 해변축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화진 조개잡이 체험 및 해변가요제는 8월 3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