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건강
앞서가는 경북의 치매보듬마을, 정책아이디어 공유해요포항 송도에서 「경상북도 선도 치매보듬마을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지난 5일 송도동 송림경로당에서 전국 사업 담당 공무원, 치매안심센터, 광역치매센터 및 경북도 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친화 경상북도 in 포커스-포항시 남구 치매보듬마을조성사업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친화 공동체인 「치매보듬마을」사업 소개를 통해 현실성 있고 실천 가능한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극복관리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경상북도 치매보듬마을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포항남구, 청송군, 의성군의 주요사례 공유 및 송도동 치매보듬마을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어르신 작품 활용한 울타리 벽화, 우리 마을 예쁜치매쉼터 작품전시, 수익창출사업 소개 및 판매, 치매보듬마을 영상관 등 다채로운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포항시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16년 장기면 산서리, 2017~2018년 해도동을 거쳐 2019년 송도동을 「치매보듬마을」로 선정하여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거주하던 지역에서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마을 조성에 힘쓰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 및 치매인식 개선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는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270-4260)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