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콘텐츠
포항문화재단, 문체부 공모사업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거리공연포항운하에서 펼쳐지는 어르신 거리공연!

어르신의 활기찬 노년과 행복한 내일을 위한 거리공연 선보인다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문화예술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국비 공모 사업인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 – 희망을 나누고, 즐거움을 더하다’가 오는 6월 15일(토) 17시 포항운하 플라워트리광장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월 1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포스터

포항시노인복지회관에서 구성된 회원들의 참여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오카리나, 라인댄스, 하모니카, 통기타 등 다채로운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희망을 나누고, 즐거움을 더하다>란 타이틀에 걸맞게 관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 함께 소통하는 공연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공모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포항문화재단이 선정됐다.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은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의 4개 세부 단위사업 △어르신 문화예술교육 지원 △어르신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어르신&협력프로젝트 중 하나로, 60세 이상 아마추어 어르신이 펼치는 거리공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국의 어르신 8,000여명이 311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포항거리예술축제>, <하하야 놀자>, <버스킹 한 DAY>, <영일대해수욕장·포항운하 버스킹 무대 운영> 등 다양한 거리공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 결과 국비 공모 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포항지역 고령층 예술 활동 회원에게 실전 공연 환경을 제공해 노년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년배 어르신에게 희망과 세대 공감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 - 희망을 나누고, 즐거움을 더하다’는 6월 15일, 9월 7일은 포항운하에서, 7월 13일, 8월 10일, 10월 12일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