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경북道
이철우 경북지사, 포항의료원 찾아 보훈대상자 위문... 보훈의미 되새겨입원 중인 보훈대상자 위로하고 위문금 전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4일, 도 보훈단체장들과 포항의료원을 방문해 입원중인 보훈대상자와 가족들을 위문․격려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철우 지사는 먼저 포항의료원 회의실에서 도내 보훈단체장들과 환담을 나누고 보훈대상자가 입원 중인 병실을 직접 방문해 국가유공자 분들의 손을 꼭 잡으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이 지사는 병실 방문을 마친 후 강당으로 이동해 보훈단체 대표에게 도내 생존 애국지사와 모범 보훈대상자 1,298명에게 지급할 위문금 65백만원을 전달하며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고마움을 표현하는 한편 보훈 입원환자, 보호자, 의료원 직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UN 193개 회원국 중 분담금 11위, 경제규모 세계 11위의 대한민국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호국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경북도는 보훈대상자가 존경받고 명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보훈행사를 개최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