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경북동부
이철우 지사, 포항에서 현장 간담회갖고 시군 소통 간담회 대장정 마무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5일 포항시를 방문해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경북도정의 주요현안 설명에 이어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 환동해 중심의 북방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기반 조성 등 지역의 염원과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리튬이차전지의 핵심소재분야인 양극소재 전구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에코프로지이엠을 찾아 기업 경영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 지사는 이 자리에서 기업 현황에 대한 설명 및 운영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 미래를 선도하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포항시 북구 흥해읍 곡강‧용한리 일원에 약 78만평 규모로 조성중인 영일만4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해 현재까지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영일만4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통해 영일만항 개항에 따른 항만기능의 증대와 21세기 환동해권 중심도시로 도약을 위한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