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마당 축제(festa)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예술감독에 전시기획자 이채관씨 위촉

(재)포항문화재단은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예술감독으로 와우책문화예술센터 대표 이채관 전시기획자를 선임하고, 7일 오전, 차재근 (재)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가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채관 감독

이채관 감독은 현재 사단법인 와우책문화예술센터의 대표로 서울 와우북 페스티벌의 총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문화예술행정학과 겸임교수, 수원시 문화도시추진단 컨설턴트로 도시재생과 도시 디자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시작하여 전시 초반에는 전시장에 입장하려면 번호표를 받고 대기해야 했을 정도로 최근 몇 년간의 전시들 중 이례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시립미술관 <데이비드 호크니 展>의 기획 책임을 맡은 전문가이다.

2018 서울국제미디어아트비엔날레 기획운영책임, 한강몽땅축제 사업책임 및 자문위원, 영국문화원에서 주관한 Beyond Words, Storytelling City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온 이 감독은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예술감독을 맡아 축제 기획 및 대외홍보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포항에서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스틸예술축제로 예술가와 철강단체 산업근로자, 지역시민이 함께 만드는 대표적인 도심 속 예술축제이다.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서 일반예술분야 최우수 지역공연예술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오는 9월 7일부터 약 한달여간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