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건강
한 스텝,한 스텝 밟다보면 시각장애인도 멋지세 라인댄스를 춰요!포항시 남구보건소, 시각장애인대상 ‘step by step’라인댄스교실 운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3월 6일부터 경상북도 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step by step’ 라인댄스 교실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동 가능한 지역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3월~5월까지 매주 수요일 13시부터 14시 30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라인댄스 운동교실은 전문강사와 함께 자연스러운 ‘걷기’ 움직임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운동으로 경쾌한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육의 유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신체적 안정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울러, 프로그램 참여 전·후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균형능력검사, 근력 및 유연성 검사와 건강 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운동 전과 후의 건강 상태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 홍영미 건강관리과장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시각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며 “시각장애인들의 든든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지역보건팀(☎270-40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