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행정 우리동네 이야기
포항 남구에는 "산불"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오어사등 관광지 중심 집중순찰, 예방활동 주력

포항시 남구청(청장 윤영란)은 4일 신년을 맞이하여 오어사 등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명소를 중심으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함께 산불예방 홍보 순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홍보순찰은 최근 전국적으로 다발적인 산불이 발생하고 건조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키고자 추진되었으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은 산불진화차를 활용하여 산림에 인접한 명소 위주로 대시민 계도방송을 펼쳤다.

남구청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총 2개조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해 11월 1일부터 산불방지를 위해 철저한 감시 및 초동진화활동을 수행하여 산불 없는 포항 만들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만식 산업과장은 “산불 제로화를 위해 진화대원들의 책임 있는 순찰활동이 어느 때보다 더욱 중요하다”며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하여 시민과 함께 모두가 한 마음으로 지키고 가꾸자.”고 말했다.

한편 남구청에서는 산불진화대원 역량 강화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직원 모두가 ‘작은 불씨 감시원’이라는 각오로 읍면동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