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문화일반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임원 14명 공개모집대표이사 1명, 비상임이사 12명, 비상임감사 1명 새로 뽑아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이 포항의 문화예술진흥과 발전을 선도해나갈 대표이사, 비상임이사·감사 등 재단 임원을 공개모집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출범 이후 아직 대표이사인 상임이사를 선임하지 못하고 그동안 포항시 국장급이 상임이사를 대행해 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인원은 대표이사 1명, 비상임이사 12명, 비상임감사 1명으로 총 14명이며, 임원의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2년이다.

대표이사는 포항문화재단을 이끌어갈 핵심리더로서 재단의 다양한 사업에 관한 사항과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정책개발과 더불어 재단의 재정·사무·인사·복무·홍보 등 소속직원의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된다.

문화재단은 지난 11월 「포항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상임이사’의 명칭을 자율성과 독립성이 강화된 ‘대표이사’로 변경한 바 있다.

이번에 선임되는 비상임이사는 제1기 이사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모집하게 되며, 재단의 사업계획 및 기본방침, 정관 변경에 관한 사항, 법령·조례·정관의 규정에 따라 재단사업 및 제반사항 등을 이사회에서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비상임감사는 재단의 재산상황 및 회계감사, 재단운영과 제반업무에 대한 감사의 직무를 부여받는다.

대표이사의 모집공고기간은 12월 6일부터 21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12월 17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이다. 비상임이사와 비상임감사의 접수기간은 12월 13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이다.

문화재단의 임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후보자는 포항문화재단 문화기획팀으로 직접 방문제출하거나, 이메일(umjeeoh@phcf.or.kr) 및 등기우편(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850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포항문화재단 문화기획팀)으로 응시 가능하다.

공개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기획팀(054-289-7811)으로 문의하거나 포항시 및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