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맛&멋
출산과 보육의 절반은 "아빠 몫"포항시, 우리동네 슈퍼맨! 아빠와 함께 가을로 여행 참가자 모집

포항시가 아빠와 자녀의 정서적 교감의 장이 될 ‘우리동네 슈퍼맨!!! 아빠와 함께 가을路(로) 여행’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우리동네 슈퍼맨! 아빠와 함께 가을로 여행’은 아빠의 육아참여 활성화로 출산․육아의 행복도를 높이고 자녀와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가정의 화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 올 상반기 실시한 ‘아빠와 함께 꿈틀로 여행’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7일에 포항전통문화체험관 및 기북면 일원에서 열리며, 난타체험, 짚풀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과 비학산 자연휴양림에서 야외소풍 등 아빠와 소통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포항시에 거주하는 7~10세 자녀를 둔 아빠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선착순 40가족(아빠와 자녀1명)을 모집한다. 포항시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nail2@korea.kr)이나 팩스(270-3020)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270-30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미혼남녀 커플매칭, 작은결혼식 문화조성, 아이맘 프리마켓 등 임신․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또한, 아빠의 육아참여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2011년부터 저극 추진하여 일-가정 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