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EDU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청소년들, 졸업여행을 다녀와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포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일 영천일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을 실시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청소년들의 졸업여행

이번 졸업여행은 검정고시 합격 및 사회진출 등을 이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축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승마장에서 승마체험, 시안미술관 큐레이터 직업체험, 미술작품 감상, 짚와이어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업을 중단하여 경험할 수 없었던 졸업여행의 기회를 가지고, 또래 친구들과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박모군(18세)은 “이번 졸업여행을 통해 또래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자주 접하기 힘든 말을 탈 수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공부하고,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게 되고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8년 포항시청소년재단의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139명(초중졸 7명, 고졸 132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외에도 포항시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지원, 자격증 취득반, 직업체험, 문화예술활동, 자기계발, 취업과 인턴십 등 사회진입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채진 기자  genie6819@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