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따라잡기 쟁점
포항시, 음식물폐기물 처리시설문제 시민과 머리 맞대고 해법 찾다10월 2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 개최

포항시가 음식물페기물 처리시설에 관한 문제를 풀기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로 했다.

포항시는 오는 10월 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음식물류폐기물 관련 전문가, 환경단체, 시민단체와 시민이 참여하는 ‘포항시 음식물류폐기물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포항시 음식물쓰레기 및 음식물폐수의 효율적인 처리방안을 모색하고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음식물류폐기물 신규시설 설치를 위한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토론회는 1부 첫 번째 주제발표를 맡은 시 윤영란 복지국장은 ‘포항시의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실태와 정책방향’을 발표하고, 이어 ㈜도화엔지니어링 정종필 전무는 민간대행중인‘음식물자원화시설 진단 및 활용방안’을, 세 번째로 한경대학교 윤영만 교수는 ‘음식물류폐기물 처리공법(퇴비화 ,사료화, 바이오가스화) 비교’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국립환경과학원 이동진 연구관이 ‘유기성폐기물 병합처리 바이오가스화’주제로 하수슬러지 병합처리의 활성화 방안을 중점으로 주제 발표한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포스텍 황석환 교수가 좌장을 맡고, 경북대 김웅 교수, 한국환경공단 이준상 박사, 김상민 포항시의원, 포항환경운동연합 정침귀 사무국장, 바름정의경제연구소 정휘 대표가 토론회에 참여해 포항시 음식물류폐기물 신규시설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발표 후에는 발표자, 토론자와 시민간 포항시 음식물류폐기물 정책에 대해 다양한 질의 토론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시 음식물의 효율적인 처리방안을 모색하고, 음식물류폐기물 신규시설 설치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이번 토론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