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극복> 포항지진
興海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통해 주민주도 뉴딜사업 모색23일까지 공개 모집, 주민이 주도하는 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포항시는 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흥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에 참여할 주민을 공개 모집한다.

흥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대변하고,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 대표 모임.

@포항시는 ‘흥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에 참여할 주민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5월 15일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흥해읍소재지(마산리, 옥성리, 약성리, 학성리, 남성리, 성내리, 중성리, 망천리) 내에 있는 만19세 이상 지역주민이며, 모집기간은 5월 17일부터 5월 23일까지다.

주민협의체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청 홈페이지 등에 비치되어 있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모집기간 내 지진피해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방문신청하거나 팩스(054-270-5589) 또는 이메일(oshu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는 주민협의체 구성 후 주민협의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온라인상 상호 의견교환 및 집담회 공동 추진 등을 통해 주민협의체가 실질적으로 흥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주도하는 한 축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는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흥해읍 소재지에 대한 특별재생계획 수립을 LH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 하반기에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승인 요청할 계획이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