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마당 축제(festa)
공군 곡예비행팀 <블랙이글스>, 浦項하늘 날다10월20일 해병대문화축제때 포항에서 시범공연 확정

세계적인 수준의 에어쇼기술을 가진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이 오는 10월20일 해병대문화축제때 포항 상공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블랙이글스

9일 공군본부에 따르면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비행일정에 오는 10월 포항에서 치러지는 해병대문화축제가 최종 포함됐다고 밝혔다.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전투기 편대가 하늘을 스케치북 삼아 각종 문양을 그리는 에어쇼로 대규모 축제행사때 최고의 볼거리로 손 꼽힌다.

@블랙이글스

블랙이글스의 공식 명칭은 '대한민국 공군 특수 비행팀. 특수 비행팀이 출범한 것은 한국전쟁이 휴전된 해인 1953년이며,  지금의 블랙이글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특수 비행을 한 것은 1967년이다. 이후 여러 번의 기종 교체가 있었고 현재의 국산 초음속 훈련기인 T-50으로 기종이 변경된 것은 2009년부터 이다.

한편 블랙이글스는 비행일정은 해마다 3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수차례 빼곡한 일정을 소화해 내는데 까다로운 비행조건을 거쳐 이번에 포항일정이 채택된 것은 해병대문화축제가 軍관련 행사인데다 포항시 공무원이 여러차례 끈질기게 참여요청을 해온 것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