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감지대 EDU(교육)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우리 가족 경계 설정하기’ 참가자 모집초등 1, 2학년 자녀를 둔 7가족, 22일부터 선착순 신청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제민)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초등 1~2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경계 설정하기’ 개최에 따른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가족 경계 설정하기‘프로그램은 오는 5월 11일 오후 2시부터 포항시청소년수련관 1층에 있는 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관에서 진행된다.

@우리 가족 경계 설정하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ㅁ교육 신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phyf.or.k)에서 신청 가능하며 초등 1, 2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놀이와 활동으로 배우는 가족 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몸과 성을 건강하게 이해하고 가족이 성폭력 예방에 사회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내 몸의 경계 인지하기:몸 형태를 그려보며 몸의 경계 알아보기 ▲관계 속의 사람과 사람 경계 설정하기:활동지를 통한 주변인에 대한 인지 ▲동의 연습하기:가족 대항전 동의 게임 ▲동의 개념 정리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가족 간의 경계를 설정해 보며 가정에서부터 시작하는 동의 문화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동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상호 경계 존중 방법 습득을 위해 청소년 성문화센터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