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선택! 2022 출사표
유영하 "이번에는 박근혜 도움 없이"…대구 수성구을 보선 출마
유영하 변호사가 1일 오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 강당에서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2.5.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이번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도움 없이 혼자 힘으로 도전하겠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1일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유 변호사는 이날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대구시장 경선에서 박 전 대통령이 후원회장을 맡아 줘 감사했는데, 돌이켜보면 짧은 생각이었다"며 "물론 (박 전 대통령이) 지지하시겠지만 이번에는 말씀드리지 않고 혼자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4·23 대구시장 후보 경선이 끝난 후 수성구을 보선 출마를 권유하는 분이 많았지만, 그게 바람직한지에 대해 고민을 깊이 했다"며 "보수 진영이 하나로 힘을 합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 달라는 목소리에 힘을 얻어 결심했다"고 강조했다.

대구시장 경선이 수성구을 출마를 위한 사전 포석이 아니냐는 지적과 관련해 그는 "시장선거에 나서는 사람 중 시장의 꿈이 없고, 다른 꿈을 위해 예행연습을 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며 "하지만 저는 그렇게 정치를 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이어 "(대구시장) 경선에서 패했지만 끝난 게 아니라 잠시 멈췄다고 생각한다"며 "품격 높은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유 변호사는 앞서 국민의힘 대구시장 경선에 나서 홍준표 전 의원, 김재원 전 최고위원과 경쟁했으나 당원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를 합산한 결과 18.62%의 득표율로 3위에 머물러 탈락했다.

대구시장 경선 당시 유 변호사의 주소지가 대구 수성구을 지역구(파동)에 위치해 보선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수성구을 보궐선거에 출마가 예상되는 국민의힘 인사는 유 변호사를 비롯해 권세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 국민의당 출신인 사공정규 동국대 의대 교수, 이인선 전 대구 수성을당협위원장,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 정상환 전 국가인권위 상임위원, 정순천 전 대구 수성갑당협위원장,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 등이며,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은 오는 12~13일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콘텐츠코리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