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창고 콘텐츠
구룡포생활문화센터,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상영가족 오페라의 결정체, 마법의 손끝에서 태어난 童話 한편 보는 듯

(재)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2시, 7시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서 오페라 <마술피리>를 상영한다.

@마술피리 포스터

완벽한 음악적 구성과 대중성을 겸비해 오랜 기간 사랑을 받은 <마술피리>는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와 함께 모차르트(W.A.Mozart)의 3대 오페라로 꼽히며, ‘밤의 여왕 아리아’로도 우리에게 친숙하다.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로 그가 세상을 떠나기 약 두 달 전에 초연된 작품이며, 모차르트의 천재성과 음악성이 집약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2015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렸던 오페라 <마술피리>를 영상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특히, 단순한 상영이 아닌 공연의 이해를 돕고 영화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장치를 추가하여 오페라 초심자들도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오페라극장 최고 등급 석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 그리고 무대 뒤 이야기까지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2018 예술의전당 공연영상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예술의 전당 무대에 오른 수준 높은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해 국내·외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으로 포항문화재단은 대잠홀에 이어 8월부터 구룡포생활문화센터에서도 시행하고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