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과 일 나눔과 베품
봉계교회와 포항충진교회, 마을주민 열린음악회 열어지난 19일 봉좌마을캠핑장 야외무대서 교단 초월한 연합행사로 마련
봉계교회와 포항충진교회 예루살렘찬양단은 18일 봉좌마을캠핑장에서 '제1회 기계면민과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포항CBS
봉계교회와 포항충진교회 예루살렘찬양단은 18일 봉좌마을캠핑장에서 '제1회 기계면민과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포항CBS

농어촌 마을주민을 위한 음악회가 교단을 초월한 교회연합 행사로 마련돼 화제가 되고 있다.
   
봉계교회(담임목사 전종규)와 포항충진교회(담임목사 오재경)는 지난 18일 오후 5시부터 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좌마을캠핑장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기계면민과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예장통합 소속 봉계교회가 주최하고, 예장고신 소속 포항충진교회 예루살렘찬양단이 주관하는 등 지역 교회가 교파를 초월해 마을주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졌다.
   
마을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음악회는 스토리매직의 마술과 댄스 온 스테이지의 초립동, 부채산조 등 여는 무대와 전종규 목사의 인사를 시작으로 모두 11개 팀이 무대를 꾸몄다.
   
이번 음악회에는 합창과 연근, 마술, 춤 등 다양한 무대로 꾸며졌다. 포항CBS
이번 음악회에는 합창과 연근, 마술, 춤 등 다양한 무대로 꾸며졌다. 포항CBS

하늘소리 관악단(지휘 우상욱)이 '고향의 봄'과 '눈물 젖은 두만강'을, 가온누리어린이합창단(지휘 이인영)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가을이 오는 소리'를 연주했으며, 테너 최준혁은 '얼굴'과 '가고파', 포항사랑의부부합창단(지휘 최훈)은 '눈'과 '은혜 아니면'을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최상미 한국하모니카예술협회 회장이 하모니카 연주로 '등대지기 변주곡'과 'Korean Polk Song Medely', '안동역에서'를 선사하고, 포항충진교회 새소식반은 연극 '부자와 나사로'와 수화찬양 '행복'을, 포항충진교회 예루살렘찬양단(지휘 정주석)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지금은 엘리야때처럼'을 연주했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유효주와 최승우가 무대에 올라 '고향의 봄'과 '뱃노래', '사과'와 '꺽자'를 각각 불러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온누리어린이합창단의 '희망가'와 '들어보겠니?', '아빠의 청춘'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교회가 교파를 초월해 마을주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졌다. 포항CBS
이번 음악회는 지역 교회가 교파를 초월해 마을주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졌다. 포항CBS

전종규 봉계교회 담임목사는 "봉좌마을의 지승협 사무장(포항충진교회 집사)의 소개로 4년 전부터 매년 2~3차례 예루살렘 찬양대가 봉계교회에서 찬양으로 봉사하면서 이를 계기로 올 해 찬양단 팀장인 이정화 권사님의 기획과 헌신으로 음악회를 열게 됐다"며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로하고, 교회와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재경 포항충진교회 담임목사는 "코로나로 인해 겪었던 고통과 어려움이 음악회를 통해 희망과 기쁨으로 회복되길 바란다"며 "기계지역이 더욱 아름다운 공동체로 세워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축하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봉계교회는 지난 1958년 2월 기계교회(현, 기계제일교회)에서 분립한 25명의 교인을 중심으로 기서교회로 창립한 뒤 1970년 3월 봉계교회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2014년 12월 전종규 목사가 제16대 담임목사로 부임했다.
   
공연 포스터
공연 포스터

한편,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교단 포항충진교회는 지난 1978년 4월 박상하 목사를 중심으로 한 102명의 성도들이 포항시 북구 남빈동에서 개척한 뒤 2012년 새 본당 입당과 2016년 교육관 리모델링을 마쳤으며, 2021년 2월 오재경 목사가 담임목사로 부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포항CBS 유상원 아나운서 yswon73@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